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
2016년 3월 25일 발행
140x205mm(신국판변형) 면수 232쪽
ISBN 979-11-86560-10-5 03180
문의 | 인플루엔셜
( 02-720-1042 / books@influential.co.kr )
사람에게는 누구나 숨어 있는 인격이 존재한다.
단 하나의 모습에 갇히지 말고, 더 큰 자신을 발견하라!
“지금과 전혀 다른 모습의 내가 될 수 있을까?”
인생에서 한번쯤 스스로에게 던져봤을 질문이다. 하지만 오랫동안 머릿속을 지배해온 ‘사람은 절대 변할 수 없다’는 고정관념과 ‘내가 어디 가겠어’라는 체념에 또 다른 내가 되는 것을 쉽게 포기하곤 한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자. 일상생활에서 스스로가 놀랄 정도로 다른 모습을 보일 때가 많다. 때로는 때와 장소에 따라 변하는 모습에 혼란을 느끼며 이렇게 묻기도 한다.
“나도 다중인격인 걸까?”
이러한 존재론적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이며, 다중인격은 내면의 숨은 가능성을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책이 출간되었다. 바로 『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 : 내 안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는 새로운 자아 관리법』이다.
지금껏 누구도 말하지 않았던 ‘다중인격 관리’라는 ‘자아 관리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나는 누구인가?’를 숱하게 생각해본 이들에게 ‘자기 존재를 마주하고, 내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책’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어온 ‘다중인격’. 하지만 이 고정관념을 버리면, ‘하나의 인격’으로만 정의해왔던 ‘진짜 나’의 모습을 새롭게 발견하고 숨어 있는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 말하는, 우리 안에 숨어 있는 다양한 인격을 관리하며 상황에 맞게 드러내는 ‘다중인격 관리’를 시작해보자. 내면에 숨어 있는 자아를 발견하고, 나아가 그 자아를 더 크게 성장시켜 삶의 진정한 행복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인격을 기르면 재능이 자란다!
내 안의 ‘숨은 인격’을 기르면 ‘숨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흔드는 책
내 안의 또 다른 인격이 되살아나는 느낌
인간의 ‘무수한 잠재성에 대한 본질’을 규명한다
나를 극복하는 방법을 배웠다
★★★★★
없는 시간을 쪼개가며 책을 읽으려 하고, 출근 전 혹은 퇴근 후에 외국어 학원에 다니고, 좋은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하는 등 사람이라면 누구나 ‘더 나은 나’를 꿈꾼다. 그럼에도 정작 ‘나는 원래 이것밖에 안 되는 사람이야’ 라며 스스로 선을 긋고 마음을 닫을 때가 많다. 결국 타고난 성격, 물려받은 천성은 정말 변할 수 없는 것일까?
『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에 의하면 그렇지 않다. 이 책의 저자이자 오랫동안 인간의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방법에 주목해온 공학박사 다사카 히로시.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멤버로 활동하는 등 세계 곳곳을 넘나들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온 그는, 이 책을 통해 ‘자아는 변하지 않는다’는 고정관념을 깨부순다. 그리고 ‘다중인격’이라는 개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금껏 누구도 말하지 않았던 자아 관리 방법을 제안한다.
“인격을 어렵고 무리하게 바꿀 필요 없이 자기 안의 새로운 인격을 기르고 관리하면 더 큰 자아를 만들게 되고, 이는 더 나은 나로 성장하게 만듭니다.” 이것이 바로 다사카 교수가 말하는 ‘다중인격 관리’의 핵심이다. 이를 위해 다사카 교수는 표층인격, 심층인격, 억압인격 등 세 가지 단계의 인격을 이야기하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심리학과 정신분석학에 근거해서 제시한다. 이렇듯 ‘다중인격 관리’는 내면의 자아를 관찰하면서 숨은 가능성을 발견하는 심리적이고 존재론적인 방법이다. 다사카 교수의 자아 관리법은 일본의 많은 경영인과 리더들은 물론 많은 독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자신을 마주하는 계기를 전하며 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내 안에 숨은 ‘더 큰 자아’를 찾는 방법
내면의 자아를 관찰하고, 기르고, 관리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다!
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은 ‘자아 관리’와 같은 어려운 주제를 누구나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화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단순히 추상적이고 이론적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서는, 선수를 잘 뽑고 배치하여 적절한 타이밍에 교체하는 등 팀 전체를 조화로운 하나로 이끄는 ‘유능한 감독’이 내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 다사카 교수의 자아 관리는 다행스럽게도 누구나 ‘유능한 감독’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우리에게 전한다. ‘사람은 변할 수 없다’는 편견을 점차 지워나가면서 내 안의 여러 인격을 포용할 수 있는 자아 관리를 통해 우리의 자아는 작은 자아에서 큰 자아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오랫동안 부정적으로 인식해온 ‘다중인격’의 고정관념을 바꾸면서
‘마음의 이치’를 매우 간결하고도 쉽게 잘 풀어놓은 책.
프로이트, 융, 아들러 등 어려운 심리학 이론을 거두고
‘관념’에 결박하는 대신, 마음의 물리법칙을 ‘있는 그대로’ 서술해 놓은
다사카 교수의 태도가 무척 마음에 든다.
―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 공감과 성장 정신건강의학과 클리닉 원장)
숨은 나를 발견하는 다중인격 테스트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내면의 모습은 매우 다양합니다. 하나의모습이 유난히 강한 사람도 있고,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있 습니다. 그러나 정도의 차이는 있을 뿐, 누구나 여러 개의 인격을 가지고 있고, 이 여러 개의 인격이 합쳐 ‘큰 자아’를 이룹니다. 이것이 우리가 바로 ‘다중인격’을 알아보려는 이유입니다.이 책에는 2개의 테스트가 실려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의 자아 관리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는 테스트이고, 다른 하나의 테스트는자신이 갖고 있는 다중인격의 모습을 알아보는 것입니다.